현대그린푸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해 한우농가 지원 나서

입력 2023년02월15일 10시45분 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우 가격 하락에 따른 물량 해소 및 한우농가 지원 위한 MOU 체결한우 활용 단체급식 특식 메뉴 개발, 건강식 브랜드 ‘그리팅’ 신상품 계획현대백화점 식품관서 프로모션도 검토

현대그린푸드-한우자조금, 업무협약 체결

현대그린푸드(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가한우 소비 촉진 및 한우 산업 안정을 위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현대그린푸드 이헌상 상품본부장(부사장)과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등은 용인시 수지구 현대그린푸드 본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두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한우 가격 하락으로 지속되고 있는 한우농가의 어려움을 덜고, 현대그린푸드가 지닌 다양한 유통 경로로 한우 소비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ESG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한우 정육 매입을 통해 물량 해소에 기여하고 있는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한우자조금은 수입육을 한우로 대체하기 위한 예산을 일부 지원함으로써 한우소비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대그린푸드는 단체 급식 사업장에 한우 특식 메뉴 추가 개발을 비롯해, 한우를 활용한 현대그린푸드의 건강식 브랜드 ‘그리팅’의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한우 판매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 또한 검토 중이다.

이헌상 현대그린푸드 상품본부장은 “한우자조금과 사업협력을 통해 한우농가들의 고충을 덜어주는 동시에 고객들에게도 한우를 제공할 수 있어 좋은 기회라고 하며 앞으로도 당사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언급하였다.

 

Copyrightⓒ2023 한국기업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글로벌경영

국가·산업 자격증

산업특집

청소년문화+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