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플랫폼 기업 김종현 쿠콘 대표, 범국민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챌린지’ 참여

입력 2024년06월16일 20시34분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환경부 주관 범국민 환경보호 캠페인… 착한 소비문화 실천 목적사내 다회용기 사용 등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운동 권장

김종현 쿠콘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가 범국민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코스닥 294570)은 김종현 대표가 범국민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환경부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주관한 이번 ‘바이바이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고, 착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범국민 운동인데, 챌린지에 지목된 참여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플라스틱과 작별한다’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실천 의지를 전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환경보호 운동이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은 전사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사내 카페에서 개인 텀블러 이용 시 20% 할인 혜택을 받아 음료를 구매할 수 있으며, 텀블러 자동 세척기를 도입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다회용기 사용 참여를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사내에서 임직원들과 친환경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 실천 중이다.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 쿠콘은 지난 2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등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캠페인 동참을 통해 사회문제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김종현 플랫폼 기업 쿠콘 대표는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광주은행 고병일 행장,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를 지목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플라스틱 오염이 환경 이슈로 크게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릴레이 참여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문화를 확산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을 계기로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사내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은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쿠콘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공하영 주임 02-3774-475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글로벌경영

국가·산업 자격증

산업특집

청소년문화+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