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 ESG 경영 시대를 맞아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획득

입력 2023년05월26일 13시30분 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동물용 의약품 개발, 생산, 서비스 등에 지역환경 문제점 해결

녹십자수의약품이 동물용 의약품 개발, 생산, 서비스 단계의 환경경영체계구축에 대한 노력을 인정 받아 국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동물용 의약품 개발, 생산, 서비스 단계의 환경경영체계 구축에 대한 노력을 인정 받은 녹십자수의약품이 국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Better life with healthy animals’를 실현하기 위해 건강한 동물과 함께하는 환경경영과 ESG을 추구하고 있는 녹십자수의약품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환경경영을 기업의 중요 방침으로 삼고 환경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 및 달성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특히 기업이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다는 것은 환경경영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체제를 갖추며,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이뤄나가는 시스템을 확립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녹십자수의약품은 ISO 14001 인증 획득을 위해 올해 2월부터 문서심사와 현장심사, 검증 심의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이번에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ISO 14001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사회 전반에 미치는 환경 영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폐기물 및 에너지 소비 최소화, 환경사고 사전 예방 및 환경법규 준수, 환경 성과의 지속적 개선을 통한 환경 문제점 해결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녹십자수의약품은 앞으로도 동물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노력하며, 환경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ISO 14001 인증 획득으로 녹십자수의약품은 반려동물을 위한 백신, 항생제, 진통제 등 다양한 의약품 포트폴리오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동물의 건강 및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Copyrightⓒ2023 한국기업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글로벌경영

국가·산업 자격증

산업특집

청소년문화+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
한국기업경제 온라인미디어팀